JR東日本 - SKI SKI GALA湯沢 1996

I T69 U 2010. 1. 30. 17:55

 

JR東日本 - SKI SKI GALA湯沢 1996

 

 

1996년 겨울, 나가노(長野), 니가타(新潟) 등 雪國의 스키리조트 오픈시즌 즈음하여 매년 연례행사와 같은 스키장 CM이 지상파를 장식할 무렵, JR동일본(현재 민영화된 前일본국철(한국은 철도청))의 한편의 CM이 거의 돌풍을 일으킨다.
JR은 매년 승객 유치를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이는데 이것도 그 일환 중의 하나였다. 이름하여 「JR Ski Ski」, 참고로 ski는 일본발음으로 すき로 발음되는데, 외래어 발음 외에는 「好き」라는 뜻의 관형어로 많이 쓰인다.
한마디로 "나 너 좋아해"라는 뜻이거나 아니래도 뭐 "좋다" 그런 뜻이다.
이러니 이미지 착상과 시너지효과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캠페인전략이 맞아떨어진 셈인데 여기에 Globe의 곡, Departures가 결정타를 날리게 된다.
小室哲哉가 이끄는 Globe의 대표곡인 "Departures"의 인트로에 따라 눈이 후부끼는역으로 신간선이 들어오는 텔레비젼광고가 아직도 뇌리에 남아있다.
내 기억이 정확하다면 아마 이 무렵부터 내 주변의 사람들이 겨울만 되면 스키장으로 향하는 모습이라든지 드라마에서 자주 스키장이 등장을 하며 겨울의 정형화되고 정평있는 겨울트렌드로 확고하게 이미지구축을 이룬다.


배경은 니가타현(新潟県)의 유자와마을(湯沢町) 역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호텔, 스키장과 연결되는 GALA유자와(ガーラ湯沢) 스키장.
동경직작인 커플이 복잡할 것 없이 일과 취미를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야간슬로프를 위한 배차시간 등, 스키리조트 전체가 24시간 연속 영업하기 때문에 야간슬로프를 애용하자 뭐 그런 컨셉인데 아묻튼 그런 배경에서 연인과 데이트를 하며 추억만들기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이 노래의 인트로가 흐르면, 누구라도 설레이게 되지 않을까 싶다.

 

 

원곡  감상하기

 

 

 

 

CM 중, 스키장으로 향하며 한 두 연인의 대화.

江角マキコ : 今夜夕ご飯どうする?"오늘밤 저녁은 뭐 먹지"
竹野内豊 : おう、東京帰ってから"어 동경 돌아가서"

 

광고 카피
遊び方が生き方です 노는방식이 삶의 방식입니다
楽に行こう 편하게 가자

 

 

JR東日本 「JR Ski Ski」 竹野内豊&江角 マキコ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