慧/利

[Daum 클린센터]3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다음의 같은 말 반복하기

I T69 U 2010. 2. 6. 22:11

그리고(앞의 글에서 이어집니다) 다시 답신이 왔습니다.

 

 

Daum 고객센터
365일 24시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Daum고객센터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Daum 고객센터 미디어다음 담당자 강재철입니다.


문의하신 Daum view 기사 송고 제재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Daum view 기사 송고 제재를 받게되어 매우 당황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앞서 드린 답변과 같이 고객님께서는 2010년 01월 07일 송고하신 기사가 상업성 광고로 확인되어 Daum view의 기사 송고 제재(7일)를 받으셨습니다.

그리고 2010년 01월 14일 시스템에 의해 자동 해제 되어,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원문 URL : http://blog.daum.net/kh_24/64

고객님께서 송고하신 대부분의 글들이 위와 같이 단순 '공고'에 대한 펌글들이며, 그에 대한 리뷰 및 의견에 대한 작성글로 보기 어렵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 '저작권 침해'소지가 있을 뿐 아니라 타 사이트의 글을 가져옴으로 인해 '상업성 게시물'에 대한 운영원칙에도 위배되어 제재된 점 참고 바랍니다.

Daum view는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에 의해 운영되며, 위배 되었을 시에는 송고하신 게시물이 통보없이 블라인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기사의 내용으로 타인의 권리/인격 등의 침해 사유가 되는 경우
2.기사의 내용이 사회통념상 음란/상업/불법 등으로 판단이 되는 경우
3.기사의 내용이 순수창작/기사편집이 아닌 경우
4.기사의 내용이 중복인 경우
5.기타

또한 위와 같은 경우 Daum View의 운영원칙에 따라 아래와 같은 규제단계를 밟게 됩니다.

1) 1단계 : 규제 7일 -> 2단계 : 30일 -> 3단계 : 영구
2)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포스트의 양이 1건 이상인 경우, 바로 1단계 규제부터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전체 포스트 비율대비 운영원칙 위반 게시물의 수가 많다고 판단되는 경우, 위반여부와 관계없이 전체 포스트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사는 개인의 순수창작물만을 허용하며, 언론사의 기사 또는 타인의 글을 무단으로 퍼오거나 광고 내용인 경우 블라인드처리 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많은 도움 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변치 않는 믿음과 알찬 서비스로 2010년에도 고객님과 함께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처음 Daum 클린센터라고 보낸 메일 내용과 뭐가 다르겠습니다?

계속 앵무새 같이 같은 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차 Daum 클린센터에 문의하기에 이릅니다.

 

아래는 먼저 copy & paste이고 그 다음은 캡처이미지입니다.

 

 

RE:RE: [Daum 고객센터에서 답변드립니다.]


RE:RE: [Daum 고객센터에서 답변드립니다.]
아래2 답변 메일에 대하여 삼차 질의합니다.

-----------------------아래2--------------------------
보낸이 : Daum고객센터 (web-master@hanmail.net)
받는이 : kh_24@hanmail.net 추가
보낸날짜 : 2010년 1월 17일 일요일, 오후 23시 13분 05초 +0900
제목 : [Daum 고객센터에서 답변드립니다.]
-------------------------------------------------------

일부러 밑도끝도 없는 답변을 보내시는 것인지 그 의도를 모르겠군요.

귀사가 어떤 조치를 하든, 당황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 그저 황당할 뿐이고 심히 불쾌감에 어쩌지 못 할 심기를 애써 누르며
정중히 질의하고 있움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설명없이 재탕삼탕의 애매모호한 내용을 답변이라고
보내주시니 더욱 분개하는 마음만 커질 뿐, 무엇 하나 이해 될 수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한마디로 귀사가 무엇을 얘기하며 지적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는 것이 나의 입장입니다.

'상업성 광고로 확인'이라는 표현에 대한 귀사의 구체적인 판단 근거를 질의 드렸던 바,
이에 귀사는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생뚱맞게 '상업성 광고로 확인되어....." 운운하는 말만
되풀이 하고 계십니다.

말인 즉, "당신이 틀렸습니다"라고 규정하는 말에 대하여 "왜 틀리는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육하원칙은 고사하고 인과 및 상관 관계라도 규명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닥치고 "당신은 틀렸습니다" 재차 일방적으로 선고만 하고 계십니다.

혹여 오히려 내가 말 귀가 어두워, 질의 취지에 부합하는 답변을 주신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보내 주신 두편의 메일 어느 구석에 필자가 원했던 답이 있는지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말을 그저 앵무새라도 된 둣 사람 농락하는 듯한 카피/페이스트 성 메일을 보내 주시는 것은 매우 무성의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담당자분이라고 성명을 밝혀주신 강재철님, 애써 성명도 공개하여 주신 점 그나마 감사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 다행입니다.
그러나 질의에 대한 답변으로서의 본분은 10점도 주기 어렵습니다.


다시 한번 삼차 질의를 드립니다.

무엇을 어떻게 판단 하셨던 상관 없습니다.
(1). '상업성 광고로 확인'이라는 표현에 대한 귀사의 구체적인 판단 근거가 무엇인지 질의를 드립니다.

지난 메일에서 재차 질의 시, 분명히 명시하였듯이, 적시하신 게시물이 문제가 된다면
현재 게시글 모두가 문제가 됩니다.
내 글만이 아닙니다.
그 어떤 내용도 '상업성'이라는 규정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저 위 질의에 대한 답변만 만족스러웠어도 다른 질의는 안하려고 했으나,
명확히 해야 될 부분처럼 느껴지기에 두번째 질의를 드립니다

(2). 그 지긋지긋한 '상업성'으로 도대체 누가 상업적 이익을 취했는지? 취하게 될지? 정확히 적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이라함은 적어도 본인이 생각하기에 상업적 목적이 전제되어야 하며 반드시 목적성이 있는 행위에 대하여 결과를 동반한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누군가 구체적인 상업적 이익을 취한 정황을 매우 적나라하게 포착한 믿을만한 사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대체 어떤 구체적 사실이었는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 더 질의를 드립니다.
(3). 다음이 판단하는 창작물로 규정하고 있는 보편적인 판단기준이 무엇입니까?
정확한 판단 기준, 가이드가 없다면, 애써 공들여 게시물을 올려도 일반 유저는 다음의 일방적 제재를 감수하여야 합니다.
매우 불합리합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도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가지만 얘기 하겠습니다.

음악의 아버지 바하, 바하는 몇 명인지 아십니까?
바하 가문에는 요한세바스찬 이전 세대부터 대부분의 가문 사람들의 직업이 작곡가였다고 합니다.
음악사 중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비록 요한세바스찬만큼의 명성은 얻지 못했으나 존경받았던 작곡가 몇 명인지 아십니까?
무려 3000여명의 작곡가가 바하가문의 내력이라고 합니다. 그것도 듣보잡이 아닌 걸출한 실력의 작곡가만 한 가문에서 3000여명이나 배출 되었다고 합니다.

오선지에서 기본적인 조건은 거두절미하면 8개의 음표의 조합이라는 요건이 남습니다.
어려운 말 빼고 진정한 작곡물은 잘은 모르나 음악계에서 최소 3000곡을 써야만이 겨우 자기 곡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3001번 째 곡이 진정한 창작물이 된다는 얘기가 됩니다.

3000 이전의 곡들은 안타깝게도 작곡가 자신의 무의식 속에 남아 있는 남의 악보가 찌꺼기처럼 걸러지지 않은 채 자기의 감성의 산물로 둔갑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기의 명곡이 어느 날 보니, 남의 곡이었음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허다 하다고 합니다.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그저 모른 척하는 경우가 많을 뿐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창작이란 무엇입니까?
다음의 판단 근거란, 상기와 같이 엄격한 것입니까?
그렇다면 지금 현재 모든 블로거들의 모든 게시물은 부적절해질 것입니다.
안그런가요?


적어도 다음에서는 판단하고 행동에 옮긴 사실이 남아있으니 다음의 행동에 대하여 명확한 판단 근거가 존재했었음에 틀림없을 것 입니다.
의미있는 답변을 기대합니다.


 

 

 

 

다음 글[Daum 클린센터4]로 이어집니다.